Cloud Foundry Logo

[마이크로서비스 따라하기 꿀밋업 시리즈] 2탄 – 도메인 모델에 따른 데이터의 분리 저장과 API 연결


[마이크로서비스 따라하기 꿀밋업 시리즈]

꿀밋업 시리즈 2탄 합니다!

본 밋업 시리즈는 총 9단계의 세션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시리즈 형태로,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전환하는 과정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아봅니다. 참석하시는 분들은 전체 세션을 통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이란 어떤 것인지 그 전환의 과정을 하나의 서비스를 통해 코드와 테스트, 배포와 운영, 모니터링등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.

각 세션은 세미나 형태로 내용을 전달해 드리기도 하지만, 코드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오니 직접 수행해 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대해 주셔도 좋습니다. 🙂

6월부터 월마다 진행 중이오니, 마이크로서비스를 직접 제대로 경험해 보시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려요.

일시: 2019. 7. 23(화), 오후 19:00 – 21:00 (등록은 18:30부터 시작됩니다.)
장소: 강남역 메리츠타워 16층 네이버 D2SF 라운지
밋업 내용:

<2탄>도메인 모델에 따른 데이터의 분리 저장과 API

이번 밋업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도메인에 따라 데이터를 분리한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들이 직접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. 특히 피보탈의 APAC에서 Application Transformation 을 주도하는 팀의 Sumant Singh Rana와, Satya Ranjan 두 수석 엔지니어들, 그리고 이들과 현재 한국에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계신 피보탈 한국 김영태 상무님이 함께 하십니다.

마이크로서비스에서 도메인 모델에 따른 데이터의 분리와 적절한 데이터 저장소의 선택은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사항입니다. 피보탈은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고객과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체계화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, 본 밋업에서는 그 경험과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.

통역은 당일 순차 통역으로 제공될 예정이오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.

장소는 네이버 D2 강남 메리츠타워 16층 입니다. 장소를 협찬해 주신 네이버 D2 담당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.

*아래는 나머지 시리즈의 타이틀입니다.

3탄_마이크로 서비스부터 만들어야지? – 스프링 부트를 사용한 단일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 (로컬 환경) | 페어 프로그래밍 데모 (테스트 작성)

4탄_티끌 모아 태산 만들기 – 스프링 클라우드를 사용한 마이크로 서비스 연결

5탄_이상하다 내 컴퓨터에서는 잘 됐었는데… – 개발된 코드를 변경 없이 로컬에서 클라우드로 (부제: 도커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다)
Pivotal Application Service 를 사용한 스프링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배포

6탄_우리는 아마존:애저:구글:센터 서비스 비율 조정할 수 있단다. – 대륙을 넘나드는 빠르고 안전한 데이터의 저장과 복제 (부제: 멀티 클라우드 및 멀티 리전에서의 가용성 확보)

7탄_데이터베이스를 끈다니 농담도 잘하셔. (부제: 데이터 베이스를 꺼본다고?) – 서비스에 카오스 엔지니어링 적용하기

8탄_마이크로서비스가 기능 단위인지 클래스 단위인지 고만 좀 물어봅시다. – API 게이트웨이의 오프로딩을 위한 서버리스 적용

9탄_주가 예측 모델 제공하기 – 서비스에 데이터 과학의 적용을 통해 필요한 도구를 연동하고 적용하는 기술을 살펴봅니다.

*주제에 따라 핸즈온 세션이나 세미나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온-사이트 워크샵도 마련해 드릴 수 있으니 문의 주세요.